본문 바로가기

요리

삼계탕:: 광주 유명한 삼계탕집 고려조삼계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틀 연속 포스팅을 하게 되다니!!!

오늘도 어제에 이은 서여사님 생일 특집 2탄!!

어제 아침에 미역국 끓여드리고 오늘 점심으로 삼계탕을 먹으러 갔습니다.


원래 삼계탕은 복날에 먹어야 하지만 복날엔 사람이 바글바글 해서 먹기 힘들기에

복날 이틀 후인 오늘 광주에서 유명한 삼계탕 집인 고려조 삼계탕에 가서 삼계탕 한그릇 하고 왔습니다.


광주에서 유명한 삼계탕 집인 고려조 삼계탕은 광주에 4개의 식당이 있습니다.


1. 첨단점



큰 대로 옆에 있기때문에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2. 상무점



라마다 호텔 건너편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 금남로점



옛 도청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4. 노대동점



빛고을CC 근처에 위치한 노대점


이렇게 4개 지점이 있는데 제가 간 곳은 첨단점입니다!




그리스 건축양식같은 입구네요.

건물에 비해 간판은 약간 옛날 느낌이 나는.......



유명하다보니 이곳저곳에서 기사도 나고 유명한 사람들도 많이 왔다 갔나봐요.ㅎㅎ



실내모습입니다.

깔끔하면서 전통적인 디자인의 내부라서 참 맘에들더군요.




중요한 가격!

삼계탕은 13,000원으로 어찌보면 비싼가격이지만....

파스타 하나에 15,000원을 하는 시대에 몸에 좋은 삼계탕 13,000원이면 나름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네요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나오는 반찬들입니다.

깍두기, 열무김치, 냉국, 오징어젓갈, 고추, 마늘

삼계탕이 주 메뉴다 보니 가짓수는 많지 않지만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제 입맛에는 약간 달았던 깍두기



맛있었던 오징어 젓갈



그리고 삼계탕과 함께 마시라고 나온 몸에 좋은 인삼주!!!



삼계탕과 참 궁합이 잘 맞더라구요!!!!

색도 어찌나 곱던지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삼계탕!!

다소곳하게 두다리를 꼬고 있네요.

다른 삼계탕집에 비해 뚝배기가 커서 먹기가 편했어요.ㅎㅎ



살도 연해서 참 맛있어요!!

안에는 인삼, 대추, 은행, 밤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유난히 더운 올 여름

다들 광주에서 유명한 삼계탕집인 고려조 삼계탕집에 가셔서 삼계탕 한그릇하시고

건강하게 여름 보내시기 바랍니다!!!


부족한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