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중국,베이징(2017)

여행준비2_위안화 환전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중국여행준비 두번째_위안화 환전하기

여행을 가서 사용할 금액을 환전해야하는데 세상에 환전수수료만큼 아까운게 없기 때문에 

환전수수료를 조금이나마 더 절약해보고자 이것저것 검색을 해봤습니다.

태국처럼 exk카드로 출금이 가능하단 소리를 들은거 같은데... 

사용후기도 없고 사용가능한 은행도 찾기 힘든 것 같아서 exk카드는 패스

남대문 환전소가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서울가는 차비가 더 많이 나와서 실익이 없고

남은 건 은행가서 환전인데 창구에 가서 환전을 신청하면 우대율이 별로라서

은행마다 주력으로 밀고 있는 어플(우리은행 위비뱅크, 국민은행 리브메이트, 신한은행 써니뱅크 등)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앞에서 말한 것 중에 아이폰에 설치된 어플은 위비뱅크랑 리브메이트밖에 없어서 둘 중 환율이 좋은 걸로 환전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 우리은행 위비뱅크 이용하기

위비뱅크 장점 : 우리은행 계좌가 없어도 우대환율 적용이 가능하다

위비뱅크 단점 : 우대환율을 최대로 받으려면 설치해야하는 어플이 많다(위비뱅크, 위비톡, 위비멤버스.....)


위비뱅크 실행하시면 환전 메뉴가 있습니다.



환전 신청하시면 됩니다.


위비뱅크를 이용하면 위안화 환전시 최대50%까지 우대가 가능합니다.



개인정보와 환매계좌 등을 입력하시고 마지막에 환전을 수령할 날짜와 지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환전신청 다음날부터 수령이 가능합니다.


3. 국민은행 리브 이용하기

국민은행 리브 장점 : 환전절차가 우리은행 위비뱅크에 비해 간편하다.

국민은행 리브 단점 : 딱히 단점은 없는 듯함.



리브 어플을 실행하면 하단에 환전 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국민은행 계좌가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을 구분하는 메뉴가 있으니 해당사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리브도 우리은행 위비뱅크와 마찬가지로 위안화 환전시 최대50%까지 우대를 해줍니다.



우리은행 위비뱅크와 마찬가지로 환전한 금액을 수령할 지점을 선택하면 됩니다.

공항수령은 인천국제공항에서만 가능합니다.



우리은행과 마찬가지로 해당사항을 입력하게 되면 환전신청이 끝나게 되고 지정한 날, 

지정한 지점에 신분증을 방문해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4. 사용후기

- 우리은행 위비뱅크나 국민은행 리브 모두 위안화 우대환율은 50%로 동일하니

    환전을 신청하는 날 은행별 환율을 조회한 후 더 저렴한 곳을 선택하거나 수령하기 편한 곳을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 은행창구에 바로 가서 환전을 신청하는 것보다 우대율이 높고 환전 신청하는 절차가

    복잡하지 않으니 어플을 이용(위비뱅크, 써니뱅크, 리브 등)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미화 300불 이상 환전을 하게 되면 여행자보험을 무료 가입여부를 묻게 되는데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환전 우대율이 떨어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저는 보장범위때문에 따로 가입하는 편입니다.)


- 환전규모는 총 여행경비를 숙박비 제외하고 하루 10만원 정도로 예상하여 그 예상금액의 50~60%정도만 환전하는 편입니다.

   (예_4일 여행 시 : 40만원 X 60% = 24만원, 나머지는 ATM출금 및 카드로 사용)



'여행 > 중국,베이징(2017)'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준비1_중국 관광비자 받기  (0) 2017.05.28